• sub1.jpg
  • sub3.jpg
Notice

(주)비즈텍코리아의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!

전자신문, 비즈텍코리아 투명 치아 교정기용 3D 프린터 개발

최고관리자 17-03-13 16:43 523 0

*출처 (전자신문: http://www.etnews.com/news/article.html?id=20170310000175)

비즈텍코리아, 투명 치아 교정기용 3D 프린터 개발

발행일 : 2017.03.12
 
 
투명 치아 교정기를 제작할 수 있는 3D 프린터와 치아 교정 소재가 개발됐다. 치아 인상 모형을 만들지 않고 직접 치아 교정기를 찍어 낼 수 있어 교정기 제작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. 
 
박지종 비즈텍코리아 대표(왼쪽)가 3D 프린터로 제작한 투명 치아 교정기를 살펴보고 있다.
<박지종 비즈텍코리아 대표(왼쪽)가 3D 프린터로 제작한 투명 치아 교정기를 살펴보고 있다.>
 
비즈텍코리아(대표 박지종)는 착탈식 투명 치아 교정기를 제작할 수 있는 3D 프린터와 실리콘 계열의 치아 교정 소재를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. 

비즈텍코리아는 상반기 중에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(GMP)에 맞는 시설을 구축, 하반기부터 양산할 계획이다. 판매를 위해 치과 임플란팅 전문 업체 네오바이텍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(MOU)를 교환했다. 

이번에 개발한 투명 치아 교정기용 3D 프린터는 소프트웨어(SW)로 영상 처리를 한 치아 파일만 있으면 이를 디자인 삼아 투명 교정기를 출력해 주는 장비다.

투명 치아 교정기는 얼라인 테크놀로지와 3D시스템즈 등 일부 3D프린터 기업이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. 그러나 치아 교정 단계별로 3차원 인상 모형을 만들고 판형의 합성수지 소재(PET)로 진공 성형해서 투명 교정기를 제작하는 방식이다. 3차원 인상 모형 하나를 만드는데 6~8주가 소요돼 제작 기간이 길고 제작비도 비싸다. 

반면에 비즈텍코리아 3D프린터는 디자인만 있으면 바로 찍어 낼 수 있어 이틀이면 투명 교정기를 제작할 수 있다. 

투명 교정기 소재도 차별화했다. 탄성이 뛰어난 실리콘 소재를 개발, 치아 교정기 탄성도를 치아 위치별로 달리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. 이로써 구강 구조에 최적화된 맞춤형 교정이 가능해졌다. 치아 통증도 줄여 준다. 

가격은 보급형 제품은 대당 3000만~4000만원, 양산형 제품은 8000만~1억원으로 책정했다. 양산을 위해서는 이달 말까지 일반인 대상으로 클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.

박지종 사장은 “이번에 개발한 3D 프린터는 치아 교정 기관과 치아 교정기 제작 기간 및 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는 제품”이라면서 “하반기부터 국내외 판매를 본격화, 치아 교정기 시장을 선점해 나가겠다”고 말했다. 

대전=신선미기자 smshin@etnews.com 
 

 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